Talk/투자이야기(코인, 주식)

도시를 디자인하고 마케팅하기] 1. 국내여행지의 특징 발휘 미흡

눈뜬선비 2021. 10. 12. 21:35
728x90
반응형

 

 

1. 국내여행지의 특징 발휘 미흡

 

한국인의 특징인가?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 

남들이 하는건 나도 해봐야한다..?

잘 모르겠다. 

 

한가지 문화에 대한 특징을 설명해보자면, 

한국드라마의 특징은 불우한..? 혹은 자세히보면 나쁘지 않은 가정이지만 남주와 비교하면 비교적 가난한..? 집 출신의 여주와 재벌 남주가 나온다. 

신데렐라와도 같은 이야기이며, 여주는 큰 기업과의 사건사고들에 의해 우여곡절을 겪게 되는 스토리가 대부분이다..

그 속에서 우리는 무의식중에 대기업과 재벌에대한 환상과 동경을 갖는다..

내가 재미있게 보았던 김비서가 왜 그럴까

 

 

하지만 일본의 드라마의 경우,

보통 소소한 자영업(주로 선술집이나 식당 등), 무명 밴드, 네일아티스트와같이 주변에 있을법한 지인들의 직업, 있을법한 이야기 속 잔잔하고 뭉클한 스토리, 아주 가끔 대기업이 나오기도 하는데 대기업은 무조건 악인. 

심지어 한국과는 달리 일본은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의 연봉과 복지의 차이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구지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윤택한 생활이 가능하다. 한 예로는 후리터 라고 하여, 취직을 하지 않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이어나가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단어가 있지 않은가. (사실 이건 일본 사회의 문제이지만 극단적인 예이다.)

 

이 또한 내가 좋아하는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둘 다 만화서부터 드라마까지 다 보았다..

 

 

 

이러한 사상 차이인가? 

사람들은 지방을 가도 스타벅스를 찾고, 인스타에서 본 자신의 동네에도 있을법한 사진찍기 좋아보이는 카페나 음식점을 찾는다. 

물론, 관광지의 자영업자분들도 지역의 특징을 살려서 아이디어를 고안할 필요가 있다. 

예를들면 한때 유행했던 후낫시, 쿠마몬..

 

캐릭터중의 혁명.. 후낫시.. 

지역 리미티드로 해당 지역에 가면 캐릭터로 도배되어있고, 다양한 기념품을 살수가 있다.

참고로 후낫시의 지역인 치바의 후나바시는 배(나시) 로 유명하기때문에 배 관련 잼이라던지, 다양한 과자, 잼 등의 식품도 구매가능하다.

 

디저트...

 

조금만 생각해보면 뭐가 있지 않을까..? 

지역의 역사나 특산품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텐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