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Life/Side Project

[모나쌤?!] 유튜버되다!?(figma 강좌 링크 하단에 있음)

눈뜬선비 2021. 10. 4. 20:01
728x90

사이드잡의 일환으로 7월부터 취준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다. 

 

이런저런 경험이 많다보니..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가르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uxui 디자인을 기본으로 가르친다..

 

보통은 아이스브레이킹으로 현재 상황과,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초반에 물어보는데

6명 강의를 맡다보니.. 일일히 물어보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점심시간에 밥먹다말고 떠오른건 설문조사였고, 첫 강의 전에 설문지를 돌렸다. 

 

이하 설문조사 결과 중 일부이다.

 

설문지 돌리는거 너무 죠음.. 후에 데이터를 확인할때의 그 흥미로움이란..
0 = 사용 경험 없음, 1 = 하, 2 = 중, 3 = 상

최근 디자인과에서 uxui 를 가르치는 모양인지 보통 xd를 활용하여 디자인하는듯 하였다. 

그런데 이번 강의는 반 정도가 비전공자인 특징이 있는데,

uxui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데에 반해, 대부분이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진짜 한참을 고민하다가.. 이번엔 점심 먹고 티타임?! 간식을 먹다말고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학생들에게 추가로 보충강의 하면 참여할 의향이 있냐고 물어봤고, 다들 네!

라고 하였다.. 그렇게 다들 좋다고 하니.. 또 추가 커리큘럼을 짜고..

갑작스러운 수업으로 인하여.. 주말 알바라던지 개인적인 사정으로 못들어 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아마도 이것이 화근이다.. 녹화한다는걸 보고 안심을 했는지 단 1명이 들어왔다..후.. 참을 忍...

동영상을 올린다 했었지..

 

근데 막상 녹화하고보니.. 

화면 녹화만되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찍어야되었고.. 

 

여담으로는 uxui 첫 강의날에 figma 간단설명을 또 해주는 바람에 

나는 이날에만 figma 설명을 3번이나 했다..

두번 연습끝에 찍은 영상인데.. 

원테이크 촬영으로 끝냈다..ㅎㅎ

 

그런데 막상 찍고보니.. 공유할 방법이 없었고.. 

유튜버에 올려야하나..? 하면서 올리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ㅎ

 

거기다 막상 올리려고 하다보니 디자이너란..ㅎ

첫 화면을 꾸미고, bgm을 넣으면서 난 웃었다..ㅋ

나 지금 뭐하는거지..ㅋ

 

디자인, 사실 별거 없다! 40분 투자로 툴을 익히고 열심히 계속 만들면 된다!

그렇게 만들어진 나의 첫 유튜브 도전기..ㅋ

나중에 개인 앱을 만들게 된다면

그때 여기다가 업로드나 해야겠다~~~

 

 

 

유튜브 채널과 첫 강의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hsfVjFKKZsywtKlpfNzMtQ

 

mona_dev

 

www.youtube.com

https://youtu.be/ESxsgBYuMB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