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Life/Side Project

[블로깅] 티스토리에 수익이 났다!

눈뜬선비 2021. 10. 6. 16:16
728x90
반응형

10년도 넘게 옛날에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

그때당시 간신히 어떤분의 심금을 울려.. 초대장을 받았다..

그런데 많은 고난과 역경을 통하여.. 

글을 쓸 여유가 없었고, 내 블로그는 방치되어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동물은 죽으면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으면 이름을 남긴다는 말과 같이

'나' 에 대한 소중한 기록들을 누군가 나 대신 남겨줄수가 없으니..

나 스스로 남기자 라는 마음에 

최근 나의 프로젝트들과

후배 디자이너들이 나와같은 고난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디자이너' 로서 내가 무슨 생각하는지 기록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던 어느날, 어드민에서 발견한 하나.

수익?

수익?

 

내가 아는 블로그의 수익은 협찬 혹은 대신 써주는 광고 뿐이다보니

뭐 이런게 있지? 하면서 눌렀고..

당시 조건 충족이 안되었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그 조건을 충족할수가 있었고,

(3개월간 20개의 블로그 글 작성)

며칠전 신청을 하였다. 

그리고 며칠이 지났을까..

어제 카톡으로 '카카오 애드핏 승인' 이 났다는 연락이 왔고,

나는 '구글 애드센스' 만 신청한줄 알았는데 

내가 이것저것을 눌렀나 보군

하고 심드렁 했다.

 

 

kakao AdFit, google AdSense, Dable, Tenping. 4가지를 설치할수 있다. 수익률은 하단에서 공개하기 위해 가림ㅎㅎ

-

네이버가 접근성이 좋아 티스토리보다는 10배..?의 방문자를 얻을 수 있다고 했는데,

수익률은 방문자 대비 티스토리가 좋다는 글을 어디서 보았음

그런 이유도 있지만, 글을 쓰는게 주 목적이니, 수익은 덤일뿐..

그리고 디자이너라면 검색은 구글에서>>아닌가?!

-

 

 

그러다 우연히 들어온 대시보드..

잉? 수익이 났네..?;

 

 

 

사실 큰 수익도 아니지만 ㅋㅋㅋㅋㅋㅋ

7명의 소중한 조회수에 1원이 들어왔다(..)

좀 신기할뿐..0.0....

찾아보니 5만원 이상의 수익이 있어야 출금가능하다고..

 

지금 이 상태로라면 약 137년후엔 수익 인출할수가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계산해보고 충격..ㅋㅋㅋ)

좀 더 열심히해서 하루 수익률이 10원정도는 되야 13.7년후에.. 살아있을땐 받을 수 있을것같다..

^ㅠ..

 

제페토도.. 후드티가 팔려서 좋아했지만..

약 10만원이 되어야 인출을 할수가 있게 정책이 되어있고..

나는 약 3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330개의 후드를 팔아야..

인출을...(후)

 

나중엔 1달 뒤 보고나 

어떻게 변했는지 블로그를 통해 또 공유를 하려한다..

(급 우울)

 

그래도 재미있네 뭐 그런 생각중

 

겸사겸사 찾아보니 

그나마 카카오뷰를 연동해놓으면 

조회수가 올라간다던데.. 일단 연동은 해놓았지만..

나는 오히려 정보성??

기록성이 강하다보니 기대는 하지 않는다-_-..

그럼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