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Life/Design

서비스명 정하기 사이트

눈뜬선비 2020. 9. 3. 19:08
728x90

더이상 미룰 수 없는 시간이 왔다. 

곧 정식 서비스 런칭이 다가오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가칭은, 

너무나도 심플한 이름으로 우리가 사용할 수없기에, 

새로운 서비스명을 공고하였다. 

 

이전 회사에서는 이래저래 이야기를 해서 그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잘 진행을 했었는데

현재 회사에서는 왠지 순탄치가 못했다. 

이름을 공모하여 '투자공방'이라는 이름으로 픽스를 하였고,

투공해서 성공하자 라는 슬로건을 쓰면 좋겠다는 이야기와 함께 

이름을 정했었다. 

 

그런데 회장님왈 : 안섹시하다. 글로벌 서비스는 어떻게 할거고.

 

두둥... 다시 이름공모가 시작되었다. 

 

(열심히 BI 작업을 했는데.. 이제 쓸일도 없으니..

나중에 여기에다가 공유라도 해야겠다..ㅠㅠ)

 

 

 

뭐 그렇게 쉽게 나올이름이면.. 7개월동안 이름을 못정했을까....

다시 머리를 쥐어짜게 되었고.. 그러다 문득 

무료 로고 디자인을 해줬던 사이트가 생각이 났다. 

 

"무료로 로고도 디자인 해주는데, 무료로 서비스명도 정해주는 사이트가 있지 않을까?"

오오... 검색해보니 진짜로 있더라..

 

진짜 없는게 없는 세상인듯.. 

그중에서 내가 사용해본 서비스는,

Besiness Name Generator (BNG)였다. 

businessnamegenerator.com/

 

Homepage

 

businessnamegenerator.com

하... 작성하려고 보니 이 서비스 이름부터 보고 기대치를 낮췄어야했는데..ㅋㅋㅋㅋㅋ

심플하고, 나쁘지 않아보였다. 

이번 서비스명이 리젝당한 이유는, 글로벌로 나가기 위해서는 안맞지 않느냐.

무언의 영어로해라...

라고 했기에 적합한 사이트였다. 

현재 내가 있는 회사는 투자 관련 서비스이기때문에.. 

내가 이전  BI를 하며 알게된 것은, 

투자를 통해서 사람들이 원하는것은, '수익' 이고, 수익중의 수익왕은 '복리' 라고 한다. 

돈이 돈을 부르는.. 가장 이상적인..

 

그래서 나는 복리인 Compound (interest) 를 집어넣어 만들어보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많은 제안들이 있었지만....

무료 로고만들기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

Dreamworld.....

하.... ⭐︎

난...가끔... 눈물을 흘리곤해...⭐︎

 

 

컴퓨터는 학습하는 기구 이고... 언젠간 발전을 하겠지만...

아직 우리가 우려하는 로봇이 인간에 대체되고... 

그러기엔 아직 한참 먼 느낌을 받았다.....

 

 

내 뇌가 힘을써야지....

그래도 한번 서비스명을 고려한다면 한번쯤은 돌려봐도 괜찮은 사이트인것같다. 

 

 

 

 

이글을 본 서비스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모두 좋은 서비스명을 정해 오래오래 장수하고 사랑받는 

서비스로 잘 키우셨으면 좋겠다..

 

뾰료링

728x90